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2014.11 교하도서관/한빛도서관/해솔도서관/물푸레도서관/가람도서관 프로그램

 

 

 

 11월도 교하도서관에는 재미난 공부거리가 많습니다.

 

<인문독서아카데미>에서 글쓰는 요리사 박찬일 셰프와 만납니다. 음식과 요리의 사회사, 국수와 누들의 세계사, 이탈리아 음식과 지중해... <누들 로드>같은 다큐멘터리를 눈 여겨 보신 분들이라면 즐겁게 들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게다가, 사전 신청자에게는 박찬일 셰프의 책 <추억의 절반은 맛이다>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도서관 초대석>에서는 인포그래픽의 세계에 빠져봅시다. 203인포그래픽 연구소 대표이자, 스트리트 H 발행인인 장성환님을 모십니다. 문헌정보실 역사 코너에 있는 유시민의 <나의 한국현대사>특별 부록(?)인 한국현대사 연표를 제작한 분이시죠.

 

<리더학교1> 연암을 배우다- 글 짓는 법에서 열하일기까지는 고전문학자 박수밀 선생님과 함께 합니다.

연암 박지원의 생애와 그의 글, 그리고 그가 살았던 시대의 역사까지 깊이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여행기라 꼽히는 <열하일기>의 의미도 배워보고요.

 

청소년진로기행에서는 CEO를 만나봅니다. 취업이 아니라 창업을 꿈꿀 수도 있으니까요!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진로 탐색 강좌...

서플러스글로벌 대표님은 발달장애우를 돕는 서플러스글로벌재단도 운영하신대요.

 

십대가 십대에게 권하는 책_ 청소년이 직접 쓰는 서평집 올해로 5권째 제작합니다. 함께 페이지를 채워줄 친구들은 메일 보내주세요!

 

 

 

<리더학교 2_ 미야자키 하야오의 숨은 그물망>에서는 모노노케 히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통해 숨은 이야기를 찾아냅니다. 토요일 오전 강좌인데 22일부터 시작해요. 그전에 매주 토요일 1시에 하는 토요 가족영화관에서 관련 영화를 상영하니 미리 보고 오시면 더 재미있을 것 같네요. 치히로와 하쿠인데 하코로 나왔네요... 하코라고 하니까 좀 귀엽군요;;

 

출판사, 도서관에 말걸다 코너. 이번엔 돌베개입니다. 3층 브라우징룸 전시와 맞추어 한철희 대표님과의 만남도 준비했습니다.

 

파주 명사의 서재의 주인공은 만화가 홍승우님입니다. 운정에 사진다고 하네요 ^^ 추천도서는 만화가 대부분이라, 어느 때보다도 브라우징룸이 붐비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경향신문 문학수 기자님과 저자와의 만남을 갖습니다. 클래식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즐기실 수 있을 듯 해요.

 


더 클래식: 바흐에서 베토벤까지

저자
문학수 지음
출판사
돌베개 | 2014-05-18 출간
카테고리
예술/대중문화
책소개
인문주의자의 글쓰기와 실용성이 결합된 클래식 길잡이 『더 클래식...
가격비교

 


아다지오 소스테누토

저자
문학수 지음
출판사
돌베개 | 2013-02-25 출간
카테고리
예술/대중문화
책소개
바로크 시대 작곡가 바흐부터 현대의 피아니스트 마리아 주앙 피레...
가격비교

 

김경집 교수님의 <인문고전 길라잡이> 11월까지 진행합니다. 한주 건너 뛰는 주가 있으니 날짜에 주의하시구요. ^^

 

 

브라우징룸에서 상영하는 <올댓뮤직>코너. 이번엔 디토입니다. 코드네임 바흐

올 댓 뮤직_ 찾아오시는 분들이 꼭 있으신 것 같아요. 브라우징룸의 분위기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음악감상회입니다.

 

 

한빛도서관은 영어교육법에 대한 강좌와 학년별 교과서 연계 융합독서지도 강좌가 열립니다.

학부모님들께 인기있을 것 같네요. 자료실의 박범신 展,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 展, 기타 테마전시도 살펴보세요~

 

 

해솔은 반려동물에 대한 독서교육강좌와 전시회를 엽니다. 또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과 아빠와 함께 과학탐구 프로그램이 있으니 가족과 함께하고픈 아빠들은 참가신청 해주세요.

 

 

물푸레도서관은 평화의 이야기로 큰 강좌를 엽니다. 권윤덕 작가님과 <꽃할머니> 이야기를... 원종찬 교수님과 한중일 평화그림책 이야기를... 안해룡 감독님과 <나의 마음은 지지 않았다> 영화 GV를, 김서경/김운성 조각가와 <평화의 소녀상>이야기를 나누겠습니다.

 

 

가람은 어린이뮤지컬 공연을 여네요. 벌써 크리스마스 선물인가요!

 

11월도 도서관과 함께하세요!

 

/ 블로그 포스팅 : 전은지 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