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멀티미디어실

2014 04 _ 원작이 있는 영화 특집 (세계 책의 날)

 

 

 

영화제목 내용 등록번호 관람등급

남쪽으로
튀어

못 마땅한 건 안하고, 할 말은 하며 살고 싶은 최해갑과 가족들. 너무 애쓰지 않아도, 남들과 달라도 잘 살수 있다고 믿는 그들은 행복을 찾아 남쪽 섬으로 떠난다. 그러나 평화로운 생활도 잠시, 섬을 뒤흔드는 뜻밖의 사건에 부딪히게 되는데… GN004421 15세이상

냉정과
열정사이

19살에 만나 사랑한 아오이와 쥰세이. 어떤 이유로 인해 헤어지게 되지만 서로를 늘 그리워하며 지낸다. 이내 이탈리아에서 재회하게 되고 1994년 봄을 시작으로 아오이와 쥰세이가 갖고있는 상처, 오해 그리고 새로운 사랑과 인생을 시간차로 보여주는데… GN000663 15세이상

다빈치코드

특별강연을 위해 파리에 체류중이던 하버드대 기호학자 로버트 랭던은 깊은 밤 급박한 호출을 받는다. 루브르 박물관의 수석 큐레이터 자크 소니에르가 박물관 내에서 살해당한 시체로 발견된 것이다. 시체 주변에 가득한 이해할 수 없는 암호들... 그중 'P.S. 로버트 랭던을 찾아라'는 암호 때문에 살인누명까지 뒤집어쓴 랭던은 자크의 손녀이자 기호학자인 소피 느뷔와 함께 자크가 남긴 불가사의한 수수께끼를 풀어나가기 시작한다.
GN001285 15세이상

도가니

2011년, 대한민국의 마음을 움직일 진실이 찾아온다.
믿을 수 없지만, 한 청각장애인학교에서 실제 일어난 사건으로 2000년부터 5년간 청각장애아를 상대로 교장과 교사들이 비인간적인 성폭력과 학대를 저질렀다.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이 이야기는 사실이며 이제 이 끔찍한 진실을 마주해보고자 한다.
GN003445 청소년 관람불가

라이프 오브
파이

인도에서 동물원을 운영하던 ‘파이’의 가족들은 캐나다로 이민을 준비하고 동물들을 싣고 떠나는 배에 탑승한 가족들.  하지만 상상치 못한 폭풍우에 화물선은 침몰하고 가까스로 구명선에 탄 파이만 목숨을 건지게 된다.  구명 보트에는 다리를 다친 얼룩말과 굶주린 하이에나, 오랑우탄이 함께 탑승해 긴장감이 감돈다.  하지만 이들 모두를 놀라게 만든 진짜 주인공은 보트 아래에 몸을 숨기고 있었던 벵갈 호랑이 리처드 파커! 과연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GN004235 전체

레미제라블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19년의 감옥살이를 한 장발장. 전과자라는 이유만으로 박해를 받던 장발장은 우연히 만난 신부의 손길로 구원을 받고 새로운 삶을 결심한다. 정체를 숨기고 새 이름으로 가난한 이들을 도우며 지내던 장발장은 운명의 여인, 판틴과 마주치고, 죽음을 눈앞에 둔 판틴은 자신의 유일한 희망인 딸, 코제트를 장발장에게 부탁한다. 그러나 코제트를 만나기도 전에 경감 자베르는 장발장의 진짜 정체를 알아차리고, 오래된 누명으로 다시 체포된 장발장은 코제트를 찾아 탈옥을 감행하는데… GN004267 12세이상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결혼을 앞두고 있는 리츠코는 어느날 이삿짐 속에서 오래된 카세트 테이프 하나를 발견하고는 약혼자인 사쿠타로에게 짧은 편지 한 장만을 남겨두고 사라져버린다. 리츠코의 행선지가 '시코쿠'라는 것을 알고 그녀의 뒤를 쫓는 사쿠타로. 하지만 그곳은 사쿠타로의 고향이자, 첫사랑 아키와의 추억이 잠들어있는 곳이다. 리츠코를 찾으러 떠났지만 어느덧 자신의 추억 속에 빠져들어 기억 속에서 살아 숨쉬는 아키를 만나며 추억 저편 한구석에 숨겨져 있던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GN000864 12세이상

오만과 편견

조용한 시골에 부유하고 명망있는 가문에서 열리는 댄스 파티에서 처음 만난 '엘리자베스'와 '다아시'는 서로에게 눈을 떼지 못한다. 하지만 자존심 강한 '엘리자베스'와 무뚝뚝한 '다아시'는 만날 때 마다 서로에게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고 사랑의 줄다리기를 하는데, '다아시'는 아름답고 지적인 그녀의 매력에 점점 빠져들고 폭우가 쏟아지는 날, 비바람이 몰아치는 언덕에서 가슴 속 깊은 곳에 담아둔 뜨거운 사랑을 그녀에게 고백한다.
GN000966 12세이상

용의자 X

천재로 알려졌었지만 현재는 고등학교 수학교사로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는 석고는 어느 날 옆집에 이사 온 화선이 우발적으로 전남편을 죽인 것을 알게 된다. 석고는 남몰래 지켜봤던 그녀를 위해 완벽한 알리바이를 설계하고 가장 유력한 용의자인 그녀는 형사들의 추적을 받지만, 놀랍게도 화선은 거짓말 탐지기까지 통과하며 용의선상에서 점점 멀어져 간다. 하지만 이 사건의 담당형사인 민범은 동물적인 감각으로 화선이 범인이라 확신하고 그녀를 집요하게 추적하기 시작하는데…
GN004252 15세이상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츠네오는 심야의 마작 게임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 최근 그곳의 가장 큰 화제는 밤마다 유모차를 끌고 산책하는 할머니의 이야기다. 그 안에는 큰돈이나 마약이 들어있을 거라고 수근대는 손님들. 그러던 어느 날 새벽 츠네오는 언덕길을 달려 내려오는 유모차와 마주치는데, 놀랍게도 그 안에는 한 소녀가 있었다. 그것이 츠네오와 조제의 첫만남…
GN001006 15세이상

향수

18세기 프랑스, 악취나는 생선 시장에서 태어나자마자 고아가 된 천재적인 후각의 소유자 장 바티스트 그르누이. 난생 처음 파리를 방문한 날, 그르누이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여인’의 매혹적인 향기에 끌린다. 그 향기를 소유하고 싶은 강렬한 욕망에 사로잡힌 그는 한물간 향수제조사 주세페 발디니를 만나 향수 제조 방법을 배워나가기 시작하는데…
GN000460 15세이상

화차

결혼 한 달 전, 부모님 댁에 내려가던 중 휴게소에 들른 문호와 선영. 커피를 사러 갔다 온 문호를 기다리고 있는 건 문이 열린 채 공회전 중인 차 뿐이다. 꺼져있는 휴대폰, 흔적도 없이 그녀가 사라졌다. 그녀를 찾기 위해 전직 강력계 형사인 사촌 형 종근에게 도움을 청한 문호. 하지만 가족도 친구도 없는 그녀의 모든 것은 가짜다.
 그녀는 과연 누구였을까? 그녀의 정체에 다가갈수록 점점 더 충격적인 진실들이 밝혀지기 시작 하는데…
GN00004036 15세이상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원작이 있는 영화들을 골라보았습니다.

그리고 영화의 원작 소설들도 함께 안내해드려요.

책과 영화를 함께 비교해 보는 재미!

원작이 낫다, 영화가 낫다

여러분은 어느 쪽이세요?

 

저는... 소설이 영화로 만들어진 것 중에는 해리포터와 반지의 제왕 시리즈가 최고라고 생각해요 ㅎㅎ

 

4월 추천 DVD  원작 소설 목록

연번

서명

저자

출판사

청구기호

1

남쪽으로 튀어 1

오쿠타히데오

은행나무

833-오쿠타

2

남쪽으로 튀어 2

오쿠타히데오

은행나무

833-오쿠타

3

냉정과 열정 사이 Blu

에쿠니가오리

소담출판사

833-에쿠니

4

냉정과 열정 사이 Rosso

에쿠니가오리

소담출판사

833-에쿠니

5

다빈치코드 1

댄 브라운

문학수첩

843-브라운

6

다빈치코드 2

댄 브라운

문학수첩

843-브라운

7

도가니

공지영

창비

813-공지영도

8

레미제라블(1~5)

빅토르 위고

민음사

863-위고

9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카타야마 쿄이치

지식여행

833-가타야

10

오만과편견

제인오스틴

민음사

843-AusJp한

11

용의자 X의 헌신

히가시노 게이고

현대문학

833-히가시

12

조제와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다나베 세이코

작가정신

833-다나베

13

파이이야기

얀 마텔

작가정신

843-MARYL한

14

향수

파트리크 쥐스킨트

열린책들

853-쥐스킨

15

화차

미야베 미유키

문학동네

833-미야베

 

/ 전시 기획 : 김지선 사서 / 블로그 포스팅 : 전은지 사서

'└멀티미디어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 05 _ 가족특선영화  (0) 2014.11.18
2014 03 _학교영화 특집  (0) 2014.11.18
쉼표+이때이책 : 휴가지에서 읽으세요  (0) 2014.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