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2015.11 교하도서관 소식지 더채움

 

11월 표지 선정은 늘 어렵답니다. 스산한 겨울이 한층 다가오고, 가을 낙엽이 나뒹구는... 누가 뭐라해도 가장 쓸쓸한 느낌의 달! 교하도서관에 오시면 따스하게...해드리고 싶으나! 실내도 살짝 추우니 옷을 잘 챙겨입고 오세요.

파주의 11월은 벌써 패딩이 필요할 때!

 

 

올해 4월부터 선보인 파주라이프! 파주에서 살아가는 당신의 삶에 보탬이 되는 지역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공공행정 서비스만 꿰고 있어도 핵이득!

 

그동안 만났던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파주문화원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파주문화원 부분에 오탈자 발생!!

 첫째 줄 끝, '알아야 할'의 '할'이 빠졌어요. ㅠㅠ

 

교하도서관 11월도 풍성합니다. 사과 따고 배 따고 쌀독 채우고 김장까지 해놓은 기분.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KOR9788962621150

올해 아인슈타인 일반상대성 이론 100주년을 기념해 과학책 저자를 모십니다! 문헌정보실 2층 FOCUS 테마자료전시코너와 연계되어 있으니 책도 보시고 영화도 보시고 강연도 들으시면 일석삼조!

교하도서관의 이웃이자, 팟캐스트 인기게스트, 남성중창단 파노라마의 기타리스트... 조형근 교수님을 모시고 욕망의 한국경제사를 들여다 보는 시간! 도 함께해 주실거죠?

연간 기획 "함께 읽기" <고전, 다시 만나다>를 통해 곰브리치 서양미술사를 독파해보세요!

알마에서 나온 <한국대중음악사 산책> 560페이지에 육박하는 두꺼운 책입니다만 재미있는 사진도 많고, 술술 읽힌다고 하네요. 토요일 강좌 열어달라고 하신 분들! 꼭 오세요~ ^^

 

브라우징룸 책 더하기의 기획전시, 이번 달은 특별히 파주출판도시의 파주북소리를 테마로 합니다. 지난달 치룬 북소리의 에필로그입니다. 또, 파주출판단지로 명명한지 20년이 되는 해라고 하네요. 북시티라는 표현을 쓰려고 '파주출판도시'로 명칭이 바뀌었다는 이야기도 재미있었습니다. 지금 전시 준비 중이라서, 1일부터 완전하게는 좀 무리... 2주쯤부터 관람을 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올바른 역사 교과서>논란. 교하도서관 사서들은 11월 역사책을 모아 보여드립니다. 문헌정보실 1층, 2층. 그리고 멀티미디어실에서는 사극영화까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지요. 역사공부에 빠지는 11월이 될 것 같은 예감!

#한빛도서관
화제의 그림책 <슈퍼 거북>의 유설화 작가님을 모십니다! 책그림전시도 하고 참여프로그램도 열고, 작가님도 만나 이야기 들을 수 있는 기회네요.
... 여기도 오타가... 점시라고 나왔지만.. 팥으로 말해도 콩으로 알아주시길 ♡

 

#해솔도서관
프레드릭의 이루리 작가님과 함께 그림책으로 별자리 이야기 나눕니다.

 

#물푸레도서관의 11월!
<앵무새 돌려주기 대작전>의 임지윤 작가님 모십니다.

 

 

음악특화 도서관인 #가람도서관!
음악회와 음악강연으로 풍성합니다.

 

11월부터 2월까지는 동절기 운영시간으로 적용!

평일 7시까지 한시간 더 운영하던 교하 어린이실, 멀티미디어실, 브라우징룸이나

한빛, 해솔, 가람, 물푸레의 자료실들 모두~ 6시에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