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2015.09 교하도서관 소식지 더채움

 

 

9월은 독서의 달!

귀여운 커플이 단풍나무 밑에서 책을 읽네요. 저녁 시간 도서관 마실 나오시는 커플이 종종 눈에 띈답니다.

가을이야말로, 책 읽기 좋은 계절!

 

 

 

 교하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북콘서트와 어린이 인형극 공연 준비했습니다.
고미숙 선생님의 신간, <로드 클래식>에는 서유기, 돈키호테처럼 길을 떠나는 인물들의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흥미롭습니다.

사서들과 함께하는 독서클럽도 하반기 문을 엽니다. 점점 책 읽기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많은데요. 바빠서 이기도 하고, 책보다 재밌는 것이 많기도 하고... 하지만 함께 읽으면, 할 수 있어요!

인문독서 아카데미, 길 위의 인문학도 9월을 맞아 시작합니다.

김경집 선생님의 <생각의 융합>을 토대로 재미있는 인문학을 만나보세요.
길 위의 인문학에서는 장단삼백의 도농복합도시 파주에 맞추어 '씨앗과 음식의 인문학'을 엽니다. 어린이 위인전에도 나오는 씨앗박사 안완식 선생님, 저서도 많으시고 미디어에도 많이 등장하셔서 익숙하실 음식평론가 황교익 선생님도 함께 합니다. 마지막 3차는 동아시아의 식탁을 다룹니다. 한국학중앙연구원 주영하 교수님과 함께 하는 미식탐방! 9월부터 접수 시작합니다.

[고전, 다시 만나다]에서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의 이정모 관장님과 <종의 기원>을 만나봅니다.

 논란과 왜곡이 많은 고전이라는데요. 명쾌한 해설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교하 아트센터에서 <밥숟가락>전시팀이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셨네요. 사전 신청은 기재된 연락처로 부탁드립니다!

 한빛도서관이 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책 없다는 민원도 많은데요.. 두돌된 한빛을 일곱살 교하나 열살 중앙이랑 비교하시는 건 쫌.... 도서관은 점점 성장한답니다. 함께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시면 더욱 좋은 도서관이 될 거에요. ^^

 

 해솔도서관의 예쁜 잔디밭에서 즐기는 밤소풍~ 그린카펫피크닉! 가족과 이웃과 함께 도서관 나들이 하세요 ^^

해지면 기온이 뚝 떨어지니 겉옷이나 담요 준비하셔도 좋을 듯 해요.

<두더지의 고민> 김상근 작가님과 <방긋 아기씨>윤지회 작가님을 만나는 날도 있네요!!

 물푸레도서관은 '평화'를 주 테마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이번달엔 <전쟁을 평화로 바꾸는 방법>의 서현작가님이 오시는군요!

 

가람도서관은 박재수 음악감독님 배나경 음악가님과 늘 좋은 음악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가람의 아름다운 모닝 콘서트에서 클래식을 즐기세요~

 

 

그림책, 영화를 만나다, 그림책 음악을 만나다
그림책을 즐기는 어른들을 위한 책이 나왔네요. 그림책은 0세부터 100세까지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고 감동 받는 책이지요~ 교하도서관에서는 아름다운 예술 그림책을 소개하는 강좌도 열리니 그림책 좋아하시는 분들은 9월 바쁘시겠습니다.

교하, 한빛, 해솔에서 열리는 인문독서아카데미를 한 눈에!! 각각의 도서관이 다른 주제로 강연을 엽니다.

(어떡하죠... 다 듣고 싶... 부러워요, 강좌를 듣는 여러분!)

9월에도 도서관에 오시는 발걸음이 가벼우실 듯 하네요~ 가시는 두 손은 빌린 책 때문에 무거우실 듯 ^^

 

독서의 달 9월!! 교하도서관과 함께 하세요!

'└행사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10 교하도서관 더채움  (0) 2015.10.07
2015.08 더채움  (0) 2015.07.26
2015 07 교하도서관 더채움  (0) 2015.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