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징룸

당신의 여행에 책을 더하세요! 전국 북캉스 지도 (5) 서점 - 서울/경기 편

교하도서관 2015 여름특별기획 도서전

당신의 여행에 책을 더하세요! 전국 북캉스 지도 (5) 서점 - 서울/경기 편

 

네... 앞에 더 있어요. 출판사와 서점, 책 문화공간.. 총 27곳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건 마지막이에요. 앞에 거 다 보셔야 돼요. 막 여기저기 황금정보 숨겼어요!!

 

하지만 교하도서관에서는 3층 브라우징룸 책더하기에서 '출판사, 도서관에 말 걸다'라는 코너로 출판사나 책이 있는 문화공간을 소개하는 일을 매달!! 하고 있으니 꼭 들러주세요. 블로그에는 천천히 되새김질 하듯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일산에는 한양문고가 아주 유명합니다만, 어째 기회가 안닿았네요. 파주에서 가까운, 고양시 일산의 책방 미스터 버티고 입니다. 전작주의자의 책 읽기를 실천하시는, 신생책방입니다. 커피와 생맥주를 함께 판매하는 어른을 위한 책방이네요. 그래도 아동 유아 도서도 조금 있다고 합니다. 스타일이 좀, 멋있더라고요.

 

 

 

 

일산의 유명한 어린이서점, 알모책방입니다. 아기자기한 동화속 캐릭터인형들이 가득 있는 저 책장을 보니 정신이 혼미해지네요. 얼른 달려가서 하나하나 자세히 보고 싶어요. 어린이책에 능통한 주인장과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서울엔 이미 유명한 독특한 서점들이 많아서, 무얼 소개해야 할지 고민이었습니다. 일단, 너무나 유명한 이 곳을 빼면 그렇겠다 싶어서 상암 북바이북에도 연락 드렸습니다. 본점과 소설점 두 곳이 있어요.

의외로, 잘 될 것 같은 이 곳도 애로사항이 있으시대요. '머무는 곳'이 아니라 '지나쳐가는 곳'이라는 지역적 특성탓에 손님 모으기가 쉽지 않다시네요.

 

 

불광문고도 여기 간단히 소개한 것보다 굉장히 많은 문화활동을 하신다고 나중에 듣게 되었습니다. 불광문고, 화이팅!!!

 

 

 

이화여대 근처에 있는 (길 건너편 아주 오래된 골목길에...) 여행책방 일단멈춤입니다. 여기도 대전의 도시여행자처럼 여행전문서점이에요. 독립출판물도 판매하지요. 아주 작은 가게인데 구석구석 아날로그 감성을 후벼파는 소품들이 있답니다. 교하도서관 수서담당 사서와 함께 여기 방문해서 독립출판물 몇 점을 시범삼아 구입했어요. 지금 교하도서관 서가에 비치(했는데 대출됨)되었습니다.

 

망원동의 책방 만일입니다. 뭔가 서점이 문학적이에요! 낭독회를 열고 낭독한 구절을 담은 포스터를 제작합니다.

책방 만일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anilbooks

 

 

긴 포스팅을 관심있게 지켜봐주신 분들께,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동네의 문화사랑방_ 서점을 아끼는 사람들이 만든 온라인 지도가 있어 소개합니다. 교하도서관에서도 이 <당신의 여행에 책을 더하세요: 전국 북캉스 지도>를 전시하면서 전국지도를 만들어 서점 표시를 했었는데요. 거기에 지도랑 연락처가 적혀있었는데 여기 블로그에 올리면서 따로 정리하려니 귀찮...이 아니고 더 잘, 더 많이 나온 #동네서점지도 온라인판이 있는 게 생각났던 것이었어요!

 

 

또 IT강국 답게~ 온라인으로 협심해 만드신 #동네서점지도 를 참조하고... 또 생긴 책방을 함께 표시하고.. 집단지성을 활용한 아주 좋은 예 아니겠습니까. 만들어져있으니 활용을 많이 해야지요. 흠.흠.

동네서점지도 보기 : https://www.google.com/maps/d/viewer?mid=zPaIiOfAvDig.kk4w-TLikWio

 

 

길고 많은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서점들이 있지만 다 소개 못한 점이 또 조금 아쉽습니다.

언젠가 시즌 2를 할 수 있게 되길 바라며, 좋은 서점이 더 많아지기를, 지금 소개한 서점들이 오래 사랑받기를 바랍니다.

또... 파주에도 9개의 서점과 출판도시 북샵들이 있지만, 좀더 특색있고 낭만이 넘치며 재미있는 서점이 생기길 바라며.... 끝!

 

+ 끝내려고 했는데... 아쉬운 마음이 들어서.. 홍대 쪽에 서점을 소개한 <스트리트 h>의 글이랑... 기사도 하나 링크합니다.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2602&contents_id=80645

 

+작은 책방, 동네 문화사랑방으로 되살아나다 <중앙일보.2015.10.13> http://news.joins.com/article/18844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