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2017. 05. 더채움

5월 파주 교하, 운정, 탄현 공공도서관 6개관 소식을 모아 전해드립니다.

#교하도서관 #탄현도서관 #한빛도서관 #해솔도서관 #물푸레도서관 #가람도서관  

 

 

이번달 더채움 표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강경수 작가의 「나의 엄마」 그림책을 실었습니다. -

『나의 엄마』는 늘 곁에 있어 소중함을 잊은 존재 '엄마'를 다룬 그림책입니다. 우리가 세상에 태어나 부모님을 만나고 그 사랑을 받아 다시 부모가 되는 과정, 그 보통의 삶에서 발견하는 애틋하고 뜨거운 감동을 그림책으로 만나 보세요.

* 그림책공작소 출판사에서 이미지를 제공받아 사용하였습니다.

 

 

교하도서관 사서들이 고른 이 달의 컬렉션!

문헌정보실 [나이스책]에서는 "가족과 결혼의 재발견"을 주제로 비혼, 졸혼, 이혼 등을 다룬 책들을 전시했습니다.

2층 [포커스]코너에서는 "대한민국을 둘러싼 국제정세"를 다룹니다. 어제 뉴스에서 프란체스코 교황의 한반도의 긴장상황이 뜨거워지고 있어 걱정이 된다는 발언이 뉴스에 나왔는데요. 6월에 관련 야간강좌를 준비하고 있으니 책으로 먼저 살펴보셔도 좋겠습니다.

[쉼표]에서는 "캠핑"관련 도서를, [어린이테마도서]에서는 '좋아하는 마음'을 그린 책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교하도서관 4년 연속 #인문독서아카데미 선정!

인문독서아카데미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전국 60개 기관에 인문학강연(20강)을 지원해주는 강연공모사업입니다. 교하도서관, 한빛도서관, 해솔도서관은 문학을 주제로 신화, 미술, 철학, 경제가 융합된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주제인 "신화적 상상력에 비쳐진 한국문학"은 표정옥 교수님이 5월 25일부터 진행해주실 예정입니다.

 

 

 

<사람의 부엌>의 저자 류지현 디자이너와의 만남도 준비되어 있고요

저자는 냉장고가 아닌 자연의 힘을 이용해 음식을 저장하는 삶과 문화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경험하기 위해 이탈리아 및 네덜란드 농가 지역을 시작으로, 3년여 동안 세계 곳곳의 부엌과 텃밭, 크고 작은 농장과 공동체를 찾아다녔다. 이 책은 자연의 일부로 살아가는 사람들과 자연의 방식으로 꾸려가는 부엌에 관한 열정적이고 감동적인 기록이다.

 

 

<손의 모험>의 저자인 릴리쿰 공방의 박지은 디자이너도 교하도서관에서 "당신에게 권하는 삶"을 강연합니다.

올해 교하도서관은 Maker문화에 대해 알리고 함께 해보고 있어요. 짝수달에는 동네 공방과 함께하는 메이커수업이 있으니 직접 만들고 싶었던 분들은 더채움을 잘 살펴봐주세요!

 

파주시 #독서마라톤을 보다 재밌게! 알차게! 달리고 싶은 분들을 위한 #북돋움데이

정성현 작가님을 모시고 독서기록장 및 독후감 작성 요령을 알아봅니다.

그리고 사서와 함께 주제도서를 읽고 바로 독서기록장을 작성해볼 수 있는 시간도 있으니 혼자 쓰기 어려운 친구들은 함께 참여해보세요~(함께 읽고 쓰자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하지 않아도 됩니다)

 

 

소중하고 귀여운 아기와의 시간도 행복하지만, 육아하는 엄마들은 경력 단절 뿐 아니라 문화단절까지 겪지요.

교하도서관은 5번째 수요일에 "유모차 영화관"을 운영합니다.

깜깜하지 않고 볼륨도 조금 줄여서 아기들이 놀라지 않게 준비했어요.

약간의 생활 소음이 있어야 아기들도 잘 잔다고 하던데, 엄마 영화보는 동안 다들 꿀잠 자길!

 

교하도서관의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심봉사의 대활약~

운정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청소년축제에서 보드게임 체험부스를, 교하중앙공원에서는 사이언스교실을 운영합니다.

4월 중간고사 기간에 보드게임 없어서 아쉬웠던 분들은 5월 둘째 넷째 토요일 2시에 로비로 방문해주시고요!

월요일 빼고 화수목금토일 오후 4시 어린이자료실에 오면 책읽어주기나 놀이교실이 있답니다.

 

 

 

교하도서관의 #문화가있는날 #북데이트 벌써 세 번째 만남인데요.

동네서점과 도서관이 함께 준비하고 책만드는 출판사와 책읽는 독자가 함께 만나는

"북데이트"에 #목수책방 모십니다.

<기적의 사과>의 기무라 아키노리 농부가 들려주는 '흙'이야기는 농부가 아니어도 땅에서 나는 음식을 먹는 누구나가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발전소책방.5 #땅콩문고 를 찾아서 구매하시거나 문헌정보실에서 꾸러미도서를 대출하시면 초대권을 드려요~

 

 

탄현도서관에서는 가족공연을 준비했습니다.

이야기꾼의책공연 팀의 공연은 어른들도 볼만하더라고요! 5월의 마무리로 딱 좋겠지요?

 

 

#한빛도서관에서는 아빠와 함께 만드는 #헤파필터공기청정기 제작워크숍을 준비했어요!

흔치않은 프로그램이라 금방 마감될 것 같습니다.

<웰컴 투 그림책 육아><영어그림책의 기적>의 꽃님에미 전은주 저자가 그림책 육아 노하우를 전합니다.

 

 

해솔도서관 온가족데이, 경기팝스앙상블의 신나는 음악공연이 있어요!

 

 

물푸레 사랑방으로 오세요! 아이의 성교육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답니다.

해오름 극단의 「마술레스토랑」 공연도 가족과 함께 보길 추천합니다~!

 

 

가람도서관은 문학수 기자님의 강연이 3강이 준비되어 있어요!

「더 클래식」 도서를 주제로 인문적인 깊이와 실용적인 정보를 동시에 전해드립니다.

 

 

 

 

동네책방 땅콩문과 발전소책방.5가 추천하는 책도 한번 읽어보세요!

5월에도 파주시 도서관과 함께 유익한 시간 보내세요^^

 

 

 

'└행사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 06. 더채움  (0) 2017.05.28
[제53회 도서관주간] 다독다독,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  (0) 2017.04.07
2017. 04. 더채움  (0) 2017.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