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2017. 06. 더채움

 

6월 파주 교하, 운정, 탄현 공공도서관 6개관 소식을 모아 전해드립니다.

#교하도서관 #탄현도서관 #한빛도서관 #해솔도서관 #물푸레도서관 #가람도서관  



6월 더채움 표지는 박경화 저자의 「이 배를 타길 정말 잘했어」 (웃는돌고래, 2017) 그림책을 실었습니다.

* 웃는돌고래 출판사에서 이미지를 제공받아 사용하였습니다.

 

 

교하도서관 사서들이 엄선한 이 달의 컬렉션!

 

노년층 대상  #자서전워크숍

'기억의 재생'을 주제로 사물, 장소, 감각으로 기억하는 과거를 글, 그림, 사진으로 기록하여 개인별 독립출판물을 제작, 전시합니다. 올해는 '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으로 운영됩니다.

 

 

배움이 있는 저녁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야간강좌

1. 대한민국을 둘러싼 국제정세

현직 국제부 기자 전하는 대한민국이 직면한 외교갈등과 문재인 정부 출범 후, 한·중·미 3국과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참고도서 : 교하도서관 2층 문헌정보실 - FOCUS 컬렉션 코너)

 

2. [북돋움DAY] 서평 쓰는 법 

파주시 독서마라톤 참여자를 응원하는 북돋움데이. 이번 강좌는 「서평 쓰는 법」 이원석 저자와 함께 논리적으로 나의 생각을 기록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서평 1편을 작성해오신 분들은 수강자들과 함께 서평을 공유하고 저자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3.  [인문독서아카데미] 신화적 상상력에 비쳐진 한국문학

5월 마지막주에 첫 강의에 이어 6월에도 우리가 익히 아는 소설에 스며든 한국신화를 이야기합니다. 표정옥 교수님의 유쾌한 언변에 첫 시간도 금방 지나갔어요. 남은 강의도 놓치지 마세요!

 

 

온 가족이 즐기는 #국악음악회

경기도립국악단의 해설로 듣는 우리 국악! 토요일 오후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즐거운 음악회를 함께 해요.

 

주부들을 위한 #오전강좌

1. [동네사람xMAKER] 만지고 싶은 책 속 그림

우리동네 공방의 Maker를 초대해, 직접 작품을 만들어보는 Making 시간. 김경환 인형작가와 보리출판사의 인기만화 '꼬깽이'를 만드는 시간입니다. (재료비 5,000원 별도/ 준비물 바늘, 흰 실)

 

2. [숲놀이교실] 그림책으로 함께하는 사계절 숲놀이 - 여름

아이와 여름숲을 건강하는 즐기는 방법. 그림책을 읽고 숲에서 할 수 있는 관련 숲놀이를 배워봅니다.

 

 

어린이를 위한 #동화작가와의만남 #독서체험활동

조혜련작가와 그림책 「상추씨」 제작과정을 듣고 옥상텃밭에서 상추뜯기체험을 해요.

사서선생님과 그림책을 읽고 재미난 책놀이를 해요.

 

 

 

학부모 대상 #자녀진로Talk

초등 고학년,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주목해야 할 강좌! 부모님들이 알아야할 자녀의 진로 지도 및 탐색방법 강좌와 질의응답식 진로토크가 진행됩니다.

 

나의 심리를 알아보는 #정신건강강좌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함께하는 스트레스, 불안, 우울 바로알기. 회복탄력성교육이 동반됩니다.

 

작은출판사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북데이트

매달 마지막주 문화가있는날에는 교하도서관에서 북데이트를 즐겨보세요.

북데이트는 동네서점과 도서관이 함께 준비하고, 책만드는 출판사와 책읽는 독자가 함께 만나는 자리로, 6월에는 소동출판사 김남기 대표와 함께합니다.

 #발전소책방.5 #땅콩문고 를 찾아서 구매하시거나, 문헌정보실에서 소동출판사 책 2권을 대출하시면 초대권을 드려요!

 

 

 

 

한빛도서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여행이란? 일상에서는 만드는 여행」

김산환, 최갑수 작가의 강의를 듣고 떠나는 심학산 탐방. 우리가 여행에서 얻고자 하는게 무엇인지 생각해보아요.

 

 

해솔도서관

컬렉션+강좌 「마음 속 불씨 : 화 다스리기」 -해솔도서관 2층 가족자료실 컬렉션과 연계강좌로 우리 마음 속 분노를 들여다보는 시간입니다. 인선작가와 우리 마음 속의 '화'를 주제로 이야기합니다.

 

 

물푸레도서관

작가와의 만남 「내 마음을 알아줘」 - 노인경 그림책 작가와 「곰씨의 의자」를 읽고 마음고백카드를 만들어보는 시간입니다.

 

 

가람도서관

문화예술아카데미 「번역가가 말하는 영화 속 단어의 배신

박산호 저자가 배신당했던 영단어 속에 숨어있는 정치, 경제, 역사,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동네책방 땅콩문과 발전소책방.5가 추천하는 책도 한번 읽어보세요.

공공도서관이 거리가 멀다면, 가까운 작은도서관을 이용해보세요. 청소년쉼터를 운영하는 작은도서관도 있답니다.

 

 

6월에도 파주시도서관과 함께 유익한 일상을 채워보세요^^!

프로그램 신청 및 문의는 각 도서관으로 해주세요.

(재료비가 명시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행사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 07. 더채움  (0) 2017.07.02
2017. 05. 더채움  (0) 2017.05.01
[제53회 도서관주간] 다독다독,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  (0) 2017.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