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후기

어린이독서체험활동 <샌드위치 바꿔먹기>

교하도서관 어린이독서체험활동 <샌드위치 바꿔먹기>

 

 

교하도서관 독서체험활동 <책으로 만나는 다문화이야기> 첫번째 시간입니다.
사서가 "샌드위치 바꿔먹기" 그림책을 읽어주고, 6-7세 어린이들이 직접 샌드위치를 만들어 바꿔먹는 활동을 했습니다. 

 


샌드위치 바꿔 먹기

저자
라니아 알 압둘라 왕비, 켈리 디푸치오 지음
출판사
보물창고 | 2011-02-10 출간
카테고리
유아
책소개
[샌드위치 바꿔 먹기]는 우리 아이들에게 관용, 이해, 우정의 ...
가격비교

 

관용, 이해, 우정을 알려주는 그림책 <샌드위치 바꿔먹기>를 읽고 이야기 나눈 후에, 책에 나오는 것처럼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반쪽씩 친구와 나눠먹었어요. 책에는 여러나라의 식문화가 담긴 다양한 샌드위치가 나오지만... 우리는 그렇게까진 못하고 같은 재료로 만들었어요. 그런데도 우리가 모두 다르게 생긴 것처럼 다 다른 모양의 샌드위치가 나왔답니다. 모두 맛있다며 즐겁게 먹었어요.

 

 

 

 

 

열심히 만든 샌드위치 반쪽은 엄마 드린다며, 곱게 포장해 간 친구들 마음이 정말 예뻤습니다. 어린이들보다 사서들이 더 즐거운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어린친구들과 함께하는 체험활동...(그것도 요리!)라서 그날 사무실 근무였던 사서들 총 출동~ 문헌정보학과 사서실습 중인 대학생까지 함께 했어요. 덕분에 준비도 착착, 정리도 착착~ 문제 없이 잘 진행되었어요.

올 여름 독서체험활동과 여름방학독서교실은 차이와 차별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파주시 야한토론회의 주제 "푸른 눈 갈색 눈"의 연장선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푸른 눈 갈색 눈

저자
윌리엄 피터스 지음
출판사
한겨레출판사 | 2012-06-15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그녀는 다른 사람들은 평생을 살아야 하는 삶을 학생들이 단 하루...
가격비교

 

 

차별없는 세상,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는 세상을 위해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눠요!

 

 

* 교하도서관의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가하실 수 있으며, 매월 1일 그달의 프로그램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월초반 행사의 경우 예외) 도서관 소식지 "더채움" 또는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행사 소식 및 후기 등은 페이스북에서 매일 만날 수 있습니다. 누구나 보실 수 있으며,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구독됩니다.

'└생생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 1박2일 도서관 캠프 <밤의 도서관>  (0) 2014.08.13
작가와의 만남 & 도서 전시  (0) 2013.05.21
아프리카 체험  (0) 2013.05.18